대상주식회사(대표이사 임정배, 이하 ‘대상(주)’)는 13일(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에 총 1억 4천만 원 상당의 식자재 및 가공식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대상(주)는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을 모토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과 ‘미원’을 비롯해 대상(주)의 식자재 유통 브랜드 ‘쉐프원’과 ‘Bestco’의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기부식품은 협의회 김부유 회장을 비롯해 사회공헌센터 박주안 사무국장과 기부식품등지원센터 박군남 부장 등 관계자가 직접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며 전달했다. 각 시설에 대상(주)의 마음이 담긴 물품을 정성스럽게 전달하고, 기관 관계자들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식품 활용 방안과 수요자 맞춤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등 실질적이고 따뜻한 나눔의 현장을 만들어냈다.
해당 식품은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사랑드림발달장애인센터, 이화보호작업장, 지역아동센터, 세종장애인보호작업장, 세종시각장애인연합회,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천애안요양원,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등 여러 복지기관을 통해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수혜자들의 식탁에 실질적인 도움과 위로를 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