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앨범

Home > 알림마당 > 행사앨범

제목 'LH, 스마트시티 시민참여형 나눔 플랫폼 그린빈 - 기부금 전달 등록일 2018.11.20
글쓴이 관리자 조회 360




20181120() 15시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차장 최현만 등 직원 2명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태춘)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협의회 및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시설을 돌아보았으며, 이 날의 기부금 전달식은 우리 주위의 살림이 넉넉하지 못한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한 식품이 되고 세종시민들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관심을 재고하게 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스마트시티 시민참여형 나눔플랫폼 “LH그린빈은 시민들의 걷기, 계단오르기, 물마시기, 책읽기, 환경보호, 커뮤니티활성화 등 건강한 습관이 포인트로 적립되는 특별하고 착한 기부금이다. 적립된 그린빈포인트는 올해로 2년째 세종광역기부식품등 지원센터에 기부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여 우리 사회 결식 완화에 기여하는 나눔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지역사회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함으로써 우리 사회 결식 완화 또는 해소에 기여하는 나눔 제도로 식료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기부자에겐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되어 사랑의 나눔을 실천할 수 있고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사회복지조직의 중심적 협의기구로서 사회복지기관시설각급 사회단체들과 유기적인 협력과 세종특별자치시민의 참여를 통하여 사회복지발전과 복지 공동체 구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세종시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식료품 및 생활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외에도 봉사를 통해 쌓은 포인트로 본인 및 가족에게 혜택이 돌아오는 기부은행,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정을 발굴·맞춤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이 있으며 신청 및 추천을 원하면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 862-0404/1311)